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미수(米壽) 오늘이 어머님 미수 88세 생신 1달전쯤 63빌딩 백리향 룸으로 미리 예약을 했다 그냥 식사만 하기 그래서 2주전 미리 예약하여 식사전 한강유람선을 탔다 시부모님,시고모님(시누이×) 모두 처음 타보신다고 좋아하셨다 식사도 63빌딩에서 하고.. 큰아들 찬스로 마스크도 사서 아버님,어머님,시고모님 챙겨 드리니 많이 좋아하셨다 더..오래..강건하시길.. 신권으로 100만원^^ 더보기
66학번^^ 우리는 66학번이다 초등학교..ㅋㅋ 반백년 이상 아는 사이들 서촌에서 점심먹고 경복궁나들이 정도? 근데 산티에고도 다녀온 원더우먼 친구가 앞서가서 인왕산자락길..이면 양호인데 계단 인왕산길을 누비며 등산.. 오늘 마음은 유쾌했지만 몸은 30도 더위에 ㅠㅠ 살짝 탈수와 저혈당까지 오고.. 만보이상 걷느라 애썼다 더보기
사전 공부 https://v.daum.net/v/20220818152025900 인생도 그렇지만... 여행도 엉뚱한 일이 생긴다 알고 대처하면 다행이나 모르면 황당한 일이.. 남섬 서해안은 패스하재도 남편은 이왕이면 다 가보자고.. 근데 서해안 거쳐 넬슨에서 픽턴(북섬가는 페리호 타는 곳)을 바로 가는 길이 아닌 엄청 돌아가게 안내를 한다 남편은 종이지도를 보며 길이 있다고 우기고... 난 구글맵 보여주며 우기고.. 검색을 하다 발견한 기사 며칠전 100년만에 넬슨 대홍수로 도로가 폐쇄, 도로 복구가 오래 걸린단다 일단 1달은 기다려보고.. 그때도 도로가 복구 안되면 내뜻대로 남섬 서해안은 패스하고 북섬으로 올라가기로... 이래서 여행가기전 공부가 중요^^ 더보기
이사왔어요 이사는 했는데... 낯설어요 블로그 친구들 찾기도 힘들고.. 서로 찾고 찾아주세요 ㅠㅠ 더보기
복날 초복에는 능이삼계죽 중복에는 초밥과 미니 메밀국수 오늘 말복에는 치킨 시댁에 보내드렸다 좋아하시니 다행... 10년뒤..20년뒤.. 난 내가 시켜 먹어야지^^ 더보기
원더우먼의 여름날 지난주 금~일 청소년부(중고등부) 여름수련회 등록하는 아이들.. 불고기 덮밥과 냉파스타샐러드 수박화채 후후..요절암송=식사권..은 아직 변하지 않았다^^ 둘러 앉아 맛있는 식사 토요일 한바탕 소나기가 내리고.. 예뜰에서 물놀이(거의 물총싸움^^)하는 아이들 사라다와 어묵볶음 달걀말이와 소떡소떡 애벌구이.. 바베큐로... 먹기 좋게 잘라서.. 맛있게 냠냠.. 근데 밤기도회후 피자 12판을 또 순삭했다는... 수고하신 교역자님들과 집사님들도 식사 ------- 휴가 다녀온 다음날 금요일부터 청소년부(중고등부) 수련회가 시작되었다. 3년만에 있는 성경학교와 수련회였다(청년부외에 모두 교회에서) 수련회동안 금요일 저녁과 토요일 저녁을 미리 권사회와 주방봉사부에 부탁하셨다 휴가 다녀온뒤라 금요일 좀 쉬고 토요일 .. 더보기
한산; 용의 출현 토요일에도 작은아들이 조조영화를 예매해줘 보고 왔다 '한산; 용의 출현' 우리나라 사극영화에 제일 많이 등장하는 몇사람중 하나일 이순신 장군 이야기.. 나날히 업그레이드 되는 영화기술, 덕분에 더운 여름에 시원했다 하지만 여전히 사실일까?...역사에 대한 의구심^^ 역사는 승자입장, 내입장에서 씌여지는 거니까..^^ 아무튼 조지 산타야나..의 말 "역사를 기억하지 못한 자, 그 역사를 다시 살게 될 것이다." 더보기
탑건; 메버릭 휴가다녀온후 아들들은 출근하였다 남편은 지난주 내내 휴가여서 피서 영화를 보고 왔다 1987년 개봉한 영화 '탑건'...그후로 탐크루즈 팬이 되었다 '탑건;메버릭'을 봤다 탐 크루지...환갑에도 여전히 멋있다^^ 하지만 하나님은 공평하시다..키가 7cm만 더 컸다면...^^ 그랬다면 지금의 탐 크루즈가 아니었겠지 ㅎㅎ 전투기 명사수인 '탑건' 자신의 신념을 용기 있게 밀어 붙이고 있는 메버릭 미국 영웅주의 영화 같지만 그래도 재미있었다 탑건 영화이후 공군 지원자가 늘었다는 어이없는 상황^^ 사실 탑건은 비행기 탄다고 공군이 아닌 '해군 조종사'^^ 더보기